애드센스 가입 하면서 얻은 경험을 적어봅니다

2018. 3. 5. 11:41끄적 끄적

블로그를 그냥 운영하기보다 남들이 애드센스로 돈을 번다는 이야기를 듣고 나도 도전해 보기로 했다

오래전 부터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었기에 여기에 애드센스광고를 삽입혀면 좋으리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허나 나의 꿈은 깨지고 말았다.

네이버에는 애드센스를 적용시킬수 없단다.

티스토리나 구글블로그에 적용시킬수 있단다.

그래서 부랴부랴 구글블로그를 새로 만들고 열심히 게시물을 20개 정도 올리고 애드센스를 신청하려고 구글블로그 수입메뉴에 들어가 보니애드센스 신청하는 곳이 활성화 되지 않았다.

다른 방법으로 신청하는 가보다 하고 여기저기 수 많은 검색을 해보았지만 내가 찾는 정보를 찾을 수가 없었다.

그래서 다시 애드센스 가입조건을 알아보았더니 구글블로그는 최소한 6개월 이상 사용하여야 신청할수 있는 조건이 성립한다는 것이다.

당장 신청하고 싶었는데 6개월이나 기다려야 한다니...

그러나 아직 실망하기는 이르다.

티스토리 블로그에는 이런 조건이 붙지 않기 때문이다.

근데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려다가 또 한 번 좌절 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아무나 만들수 없고 티스토리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유저한테서 초대장이란걸 받아야만 만들 수 있었다.

규정이 그렇다면 따르는 수밖에,,,

그러나 이 초대장 받기가 하늘의 별따기 보다 더 어려운것 같다.

초대장 수요자는 많은데 초대장 수는 이를 충족시키지 못하고 있었다.

나도 처음에는 쉽게 생각하고 초대장을 보내준다는 곳에 댓글을 남겼다.

그러나 며칠이 지나도 감감무소식이다.

그래서 다시 다른 곳에 댓글 달기를 수십번 반복했다.

초대장을 보내준다는 글을 보면 유저마다 조건이 제각기 다르므로 이를 충족시키는 글을 쓴다는게 만만치가 않다. 그래도 이 방법 밖에 없으니 쓰긴 써야 하는데 유저의 마음에 드는 댓글을 쓰기기 쉽지만은 않았다.

이렇게 하루하루 자꾸만 지나갔다. 그래도 초대장이 오지 않으니 한쪽으로는 좀 허무한 생각이 들었다. 내가 댓글을 단 기간이 때마침 추석연휴기간이여서 더 소식이 없었는지는 모르나 아무튼 오랜기간동안 아무 소식도 없었다.

이제는 슬슬 짜증도 나고 지쳐갈 무렵이 되서야 정말 거짓말 같이 초대장이 날아왔다.

초대장을 보내주신 분이 얼마나 고맙던지... 다시 한 번 감사의 인사를 보낸다.

초대장을 받고 티스토리블로그를 만드는 방법은 어렵지 않다.

블로그를 만들과 여기에 또 게시물을 20개정도 올리고 드디에 애드센스에 신청을 하였다.

애드센스 신청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으니 이건 생락한다.

신청하고 하루 이틀지나면 결과가 나오겠지 하고 기다리다가  2일이 지난다음 메일을 열어보았다.

그랬더니 애드 센스에서 온 메일이 몇개 있었는데 제일 최근에 온 메일을 열어보니 이미 신청한 계정주소로 신청했기에 중복신청이 안된다는 메일이었다.


아니 나는 처음 신청했는데 중복신청이라니~???

이 무슨 말도 안되는 소리지?

그래서 다시 신청했다.

근데 조금 있으면 위사진과 같은 메일이 다시 왔다.

이걸 또 몇번 반복하다가 이대로는 안되겠다 싶어 구글에 문의 하려고 하니 전화도 할 수 없고 문의 하는 곳도 없다.문의 하기로 가보면 구글이 아닌 그냥 우리끼리 이야기를 주고 받는 곳이다.

여기에 글을 올려봐도 소용없고 도움말을 읽어봐도 잘 이해도 안되고 또 해라는 대로 해도 계속 같은 메일이 반복되고 정말 짜증이 났다.

이런 경우에 어떻게 해야 하는지 이 내용은 검색해봐도 나오지도 않는다.

아마도 다른 분들은 나와 같은 경험을 하지 않았는지...

어쩌다 하나 검색되긴 했지만 여기도 신통한 해결방법은 없었다.

다시 도움말과 문제해결도구를 통해서 알아보다가 계정을 삭제하라는 문구가 눈에 들어오기에 대담하게 이 계정을 삭제하고 새로 만들기로 하였다.

새계정으로 애드센스사이트에 접속하니 처음에 신청하던 것처럼 다시  새로 신청할 수 있었다.

이제야 내가 바라던 신청 모습이다.

신청하고 곧장 메일로 들어가 보니 메일 두개가 와 있었다.

이 메일에서 요구하는 사항은 내가 위에서 새로 신청할때 가입버튼을 누르면 이런 창이 뜨는데 그때 이미 작성한 것이다. 가입을 클릭할때 이런 메일이 발송되는 가보다.

그런데 이런것고 모르고 제일 처음에 가입할때 이 부분을 내가 다시 반복 했던것 같다.

아마도 그래서 중복신청됐다는 메일이 계속 왔는지 모르겠다.

아무튼 다시 신청했으니 이번엔 승인되기를 기대해 본다.

나 처럼 실수를 범하신 분들은 대담하게 계정을 삭제하고 새로 가입하는게 가장 빠른 해결방법이라고 권고해 드리고 싶다.